스티븐 디지털伺

소비자 우롱하는 아이폰 약정승계 프로그램?

하승범 위드아띠 2010. 7. 3.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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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말 출시예정인 아이폰4G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KT는 기존 아이폰3GS 사용고객의 아이폰4G 사용이 가능하도록 기존번호 그대로 기기변경을 하고 기존 아이폰의 잔여할부금 등 약정조건을 아이폰3G를 이용하고자 하는 다른 고객에게 승계할 수 있도록 '약정승계 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즉 자신의 아이폰3GS 약정조건을 타인에게 양도하고 자신은 쉽게 아이폰4G로 갈아탈 수 있게 된다는 프로그램이다. 결국 누군가는 새로운 신형 아이폰을 갖게되고 누군가는 구형 아이폰으로 1년 이상 사용하여야 한다는 내용이다. KT 입장에서는 기존 아이폰3GS 사용고객을 유지하는 환경에서 아이폰4G 판매고객을 늘리는 1석 2조를 기대하는 것이다.


KT가 제시한 약정승계 프로그램은 크게 세 가지 방법이다

1. 아이폰3GS 잔여할부금 및 요금할인 모두를 제3자에게 승계
2. 아이폰3GS 잔여할부금 및 요금할인 모두를 아이폰4G 구입고객이 계속부담
   (단, 아이폰3GS를 양도받은 제3자가 30일 이내 개통하는 조건)
3. 아이폰3GS 잔여할부금은 아이폰4G 구입고객이 부담하고, 요금할인은 제3자에게 승계


하지만 누구나 같은 조건이면 신형 아이폰4G를 희망할 것이다. 결국 고객은 자신의 아이폰3GS 약정조건을 넘겨받을 희생양을 찾아야 한다. 이런 조건으로 이상한 형태의 "중고 또는 중계장터"가 형성될 수 있다.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하지만 진정으로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인지 뒤돌아보게 하는 대목이다. 2010-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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