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미디어道

무알콜 맥주 음료, 홈술로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 인기라고!

하승범 위드아띠 2022. 10. 1. 14:08
반응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알콜 맥주 음료가 인기라네요. 마켓컬리에 따르면 무알콜 음료 판매량이 전년 대비 2.3배 늘었다고 해요.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인 논알콜·비알콜」 맥주(Non-Alcoholic Beer)인 칭따오, 호가든, 칼스버그, 하이네켄 등이 인기가 있고, 알코올이 전혀 없는 무알콜」 와인과 칵테일도 약 2배가량 판매가 늘었다고 하네요. 무알콜 음료 시장은 전세계적으로도 2024년까지 연평균 23%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지요

무알콜 무알코올 맥주 음료

주세법상 알콜이 1% 미만일 경우 주류가 아닌 "음료"로 정의해요. 주류의 온라인 판매는 전통주를 제외하고 소주, 맥주, 와인, 양주 등 일반적인 술을 불가능해요. 하지만 무알콜 음료는 온라인 유통이 가능해요. 그래서 마켓컬리에서도 판매가 늘어나는 까닭이지요.

 

무알콜 맥주는 음료로 분류되어 열량과 영상정보를 표시하여 칼로리, 지방, 콜레스테롤 함유량까지 표시되어요. 이처럼 낮은 열량뿐만 아니라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아 건강을 위해 금주를 생각하는 소비자들로 무알콜 음료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것이지요.

 

무알콜 맥주 음료는 건강을 생각하고 다음날 숙취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어 까닭에 MZ세대가 많이 찾고 있다네요. 또한 혼술, 저도 수 주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편의점이나 온라인 구입의 접근성이 편한 이유 등으로 무알콜 음료 시장이 성장하는 것이지요.

무알콜 음료가 주류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배경에는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여 대응한 덕분이지요. 무알콜 음료가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상품이 등장하고, 온라인 등 편리한 구입 접근성 등으로 지속적으로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요 () 2022-09-30 네이버 카페 '머니챌린저' 대표 운영자, 케이클래스 | 위드아띠 하승범 대표이사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위드아띠 주식회사 | 하승범 | 서울시 서초구 방배천로2길 21 4층 비즈온 위드아띠 | 사업자 등록번호 : 445-86-00793 | TEL : 070-4497-5066 | Mail : stevenh@withatti.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송파-175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