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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자전거의 '기어비'
1. 현재 인기 급상승 중인 24단 기어 변속을 예로 들면,
앞 1에서, 뒤 1 ~ 4,5
앞 2에서, 뒤 2,3 ~ 6,7
앞 3에서, 뒤 3,4 ~ 8 입니다.
즉, 체인이 앞뒤 드레일러에 크로스로 교차되는 기어비를 피하는 게 좋다. 체인이 대각선으로 교차되는 기어비 (예:1-8, 3-1)의 경우, 체인에 무리를 줘서 고장의 원인이 되며, 효율적인 변속(힘이나 피로도, 변속시 부드러움 정도)을 할 수 없다.
2. 변속시 TIP
평지에서 변속을 하는 경우엔 그다지 상관이 없지만, 경사에서 기어 변속시에는 경사로 진입 전에 미리 변속해 놓는 것이 좋으며 경사로 등판 중 바꾸는 경우, 변속과 동시에 꽉 힘을 줘서 페달을 밟는 게 아니라 순간적으로(0.5초에서 1초 정도) 가볍게(체인에 힘이 실리지 않을 정도) 크랭크를 한 바퀴 돌려줘서 앞 드레일러(주로 앞드레일러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가 부드럽게 2단 또는 1단에 걸리게끔 페달링을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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