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 3

챗GPT, 작업예약 및 반복작업설정 편의성 갖춘 맞춤형 일정관리도구 Tasks 기능 업데이트

대화를 주고 제공하는 AI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개인 비서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챗GPT가 작업을 예약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Tasks"을 제공하네요. 자동화 AI 에이전트의 첫걸음인'Tasks(작업, 일정예약)'는 사용자들이 일정을 쉽게 관리하며 중요한 작업을 놓치지 않고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반복 작업과 알림 설정을 통해 시간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ChatGPT Tasks 서비스 소개 및 이용법 영상'Tasks(작업, 일정예약)'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챗GPT에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회의 준비를 알려줘요"와 같은 간단한 알림을 설정하면 챗GPT는 작업을 활성화한 모든 플랫폼(PC, 모바일 등)에서 푸시 알림을 보내주어요.  이처럼 "매주..

AI 기본법 제정안, 중장년의 일자리 변화에는 문제가 없을까!

AI산업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한 AI 산업 관련 포괄적인 법적 내용을 담은 ‘인공지능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 등에 관한 기본법 (AI 기본법)’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어요 (2024-12-26) 이번 법안에는 인공지능(AI)에 관한 국가 차원의 거버넌스 체계를 정립하고, 인공지능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며, 인공지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우선 국가 AI 발전과 신뢰 기반 조성을 위한 추진체계를 마련했어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관계부처와 지자체의 의견을 수렴해 국가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기본계획을 3년마다 수립·시행할 수 있게 되었어요.  '24년 9월 출범한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운영의 법적 근거를 마련했고, AI와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직업소개소을 운영하면서 왜 챗GPT 등 생성형 AI를 배워야할까?

디지털 중심 기술이 참으로 빠르게 발전하지요? 이런 빠른 변화는 '25년에도 다르지 않을 예정이지요. 그런데 이제는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도 배워야 한다니 힘든 세상입니다 ^^ 뒤돌아보면 2009년 11월 KT가 아이폰을 도입하여 개통하면서 우리 사회도 스마트폰 시대로 접어들었지요. 2010년 삼성전자 옴니아 그리고 갤럭시 시리즈가 시작되면서 스마트폰 사회는 가속화되었어요.​당시 회사에서 모바일 사업을 추진한 까닭에 공공기관 등에서 스마트폰 강의를 진행했는데, 첫 시작은 기존 피처폰과의 "기술적 차이"를 설명하는 것이었어요 (스마트폰은 (1) 모바일 운영체계(OS, 안드로이드/iOS) (2) 무선 인터넷(WiFi) 연동 (3) 프로그램(App) 활용이 다르다)​그런데 지금 어떤가요? 우리 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