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2

성공하는 직장인의 비즈니스 이메일 작성법 그리고 메일 기반 업무 생산성 높이는 방법

직장인에게 이메일(전자우편, email)은 회사 내·외 조직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지요. 물론 최근 메신저와 같은 소통 수단이나 워크플로우와 같은 협업툴을 통해 용이하게 업무 히스토리나 일정 등을 살펴 일을 하는 경향이 크지요. 하지만 역시 이메일로 주고받은 내용은 회사에서 소통의 가장 기본적인 도구로 자리 잡고 있어요.회사의 비즈니스 이메일은 회사나 조직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원활하게 관리하며 신뢰감을 주지요. 요즘 많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 등에서 '포털 이메일'(지메일, 네이버, 다음 등)을 명함에 그대로 명기하여 사용하지요. 회사 자체 도메인이 있다면 회사 명함에는 회사 비지니스 이메일을 넣는 것이 기본이고 예의이지요. 거래처를 처음 만났을 때의 첫인상이..

뱀처럼 기회를 잡아라! 한 번에 정리하는 '트렌드 코리아 2025' 핵심 요약!

올해도 어김없이 대한민국 트렌드 대표 분석서 '트렌드 코리아 2025 (김난도 외 著)'가 출간되었다. '뱀'의 해를 맞아 우리도 "트렌드코리아 2025"에서 제시하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통해 우리도 뱀처럼 날카로운 감각으로 새로운 기회를 잡아채 보아요! (SNAKE SENCE)1. 옴니보어 (Omnivore) : 고정관념을 버려라! 나이, 성별, 소득 등 모든 경계를 허무는 잡식성의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  옴니보어(Omnivore)는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잡식성'의 의미지만,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는 소비자"라는 뜻이다. 즉, 소비의 전형성이 무진 사회 현상을 의미한다.  소비의 경계가 사라지고 소비자들이 나이, 성별, 소득에 관계없이 다채로운 취향을 가지며 다양한 소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