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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업체의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공략

하승범 위드아띠 2012. 3. 11.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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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용 블랙박스] 급성장하는 시장규모, 격화되는 경쟁상황, 2011-12-13


현재 국내 차량용 블랙박스 연간 시장규모는 40만~50만대 약 450억원이라고 한다. 또한 관련 기업이 약 130여개가 난립하고 있으면 주로 인터넷과 홈쇼핑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진다.

최근 기존 내비게이션 업체가 내비게이션 시장 성장 둔화로 어려움을 겪자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이들은 이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고 시장규모가 대기업이 진출하기에 작아 경쟁에 유리하다는 판단을 하는 것 같다. 이런 배경에는 차량용 블랙박스의 성장성이 한 몫하고 있다.

최근 보험회사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3~4%정도 보험료를 할인해주고 있고, 2013년까지 상업용 차량에 대해 운행정보를 저장하는 디지털 운행기록계를 의무장착하도록 한 교통안전법이 공포된 이후 GPS가 지원되는 블랙박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내비게이션 업체들은 앞선 기술력으로 통신기능을 추가하고 내비게이션과 연동이 되는 블랙박스 등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여 시장 성장 초기에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2011년 팅크웨어의 경우 매출액 1,924억원 중 9.3%인 180억원이 블랙박스 매출이 차지한다고 한다. 올해는 그 두배 이상의 블랙박스 매출이 예상된다. 파인디지털의 경우도 작년 70억원 정도의 블랙박스 매출이 올해는 180억원을 초과할 것으로 계획하고 있다. 2012-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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