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스타그램이 롱폼 비디오 보다 숏폼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아담 모세리(Adam Mosseri) 인스타그램 CEO가 밝혔지요. 즉 인스타그램의 핵심은 '숏폼' 콘텐츠라는 것이지요. 그만큼 우리가 릴스에 관심을 높여야 하는 이유가 되겠지요
# Instagram won’t do long-form videos, will focus on short-form content, says head Adam Mosseri, 2024년 7월 10일
인스타그램 릴스(Reels)가 잘 노출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략이 필요하지요. 인스타그램에서 효과적인 릴스를 만들어 조회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한 꿀팁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① 첫 3초 안에 주의를 끌어보세요. 핵심 메시지를 앞부분에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첫 3 초 안에 시청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중요한 정보를 앞부분에 위치하여 편집을 하세요.
② 인스타그램 릴스(Reels)는 최대 길이가 60초에서 90초로 늘어났지요. 하지만 릴스의 길이는 짧을수록 좋아요. 즉 15초 ~ 30초 내외의 릴스가 좋은 성과를 보여요.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을 만들어 시청자의 관심을 끌고 유지하는데 집중하세요.
③ 요즘 뜨고 있는 트렌드와 트렌드 오디오를 활용하세요. 현재 인기 있는 음악이나 사운드를 사용하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음악 라이브러리 ↗ 를 활용하세요.
④ 트렌드 해시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하세요. 해시태그 최적화가 중요한데 관련성 높은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릴스를 최적화하세요. 이때 인기 있는 해시태그와 맞춤형 해시태그 등을 조합하여 사용하면 좋아요.
⑤ 시청자에게 행동을 유도하는 메시지 즉 직접적인 참여(CTA, Call To Action)를 요구하세요. 공유가 많이 일어나면 콘텐츠 점수에 가장 큰 영향을 주어요.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팔로우하세요"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지인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하여 보세요" 등의 문구를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⑥ 다른 숏폼(Short Form) 플랫폼(틱톡, 숏츠 등)과 동시에 인스타그램 릴스 콘텐츠를 업로드하세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여 '원소스 멀티유즈(OSMU)'로 각 플랫폼에 올리는 것은 독특한 사용자층과 사용 패턴이 다른 플랫폼을 활용함으로써 넓은 도달 범위와 다양한 사용자층에 접근할 수 있어요. 다양한 플랫폼에서 노출을 확장하고 숏폼 콘텐츠의 가치를 최대화하여 보세요
⑦ 고해상도의 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하세요. 시청자는 강력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좋아해요. 밝고 선명한 색상, 다채로운 효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활용하세요.
⑧ 공감할 수 있고 유머러스한 감정을 자극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활용하세요.
⑨ 일관된 릴스 콘텐츠 업로드 주기를 유지하여 팔로워들이 새로운 숏폼 콘텐츠를 기대하게 만드세요. 정기적으로 릴스를 게시하면 팔로워들과 연결을 유지하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자주 노출될 수 있어요.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2~3회 정기적인 릴스 콘텐츠를 게시하면 좋아요
⑩ 인스타그램 릴스를 보고 시청자가 댓글 등의 반응을 보이면 가능한 즉각적인 답변을 통해 사용자가 남긴 댓글이나 질문을 무시하지 않고 빠르게 대응한다는 신뢰감을 주는 것이 중요해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은 사용자 참여도를 중요하게 평가하지요. 빠른 댓글과 답변은 포스트의 활동 수준을 높이고 이는 알고리즘이 해당 숏폼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도록 유도해요. 이렇게 댓글과 답변이 많고 빠르게 이루어질수록 해당 게시물이 인기 있는 숏츠콘텐츠로 간주되어 피드 상단에 더 자주 노출될 가능성이 커져요.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다루는 데 용이해요. 흔히 말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이미지 문법이 릴스에서도 적용되고 있어요. 그래서 릴스에서는 연속된 스토리보다 눈길을 확 끌 수 있는 직관적인 영상이 주목받고 있어요.
트렌디한 이미지 브랜딩이 필요하거나 숏폼 콘텐츠로 이용자와 적극적인 교류를 하며 브랜드의 찐 팬을 만들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해 보세요 () 2024-07-10 주식회사 위드아띠 | 케이클래스 대표이사 하승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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